랩지노믹스, 유투메드텍·제노코어비에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MOU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투메드텍 댓글 0건 조회 1,213회 작성일 22-12-23 18:15본문
유전자 분석 기반 주요 질환 발병의 위험도 예측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확장에 나선다.
랩지노믹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유투메드텍, 인공지능(AI) 기반 유전자분석기업 제노코어비에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유전자 분석을 기반으로 주요 질환 발병의 위험도를 예측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개발하고 상용화를 추진한다. 랩지노믹스는 유전자 검사를 통한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유투메드텍은 암을 비롯한 주요 질환의 발병 위험도를 예측한다. 이를 기반으로 제노코어비에스는 유전자 정보와 건강 정보를 통합한 빅데이터를 구축해 AI 기반 맞춤형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랩지노믹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전체 분석과 건강 데이터 서비스를 결합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영업·마케팅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할 예정이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분자진단기업으로 유전자 분석의 강점을 살린 최적의 맞춤 사업 모델을 수립하고 다양한 기업 파트너십을 통한 B2B, B2C 서비스 포트폴리오 확장과 기술 기반 고부가가치 신사업을 육성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